회사 지원

[네이버 부스트캠프] 웹·모바일 9기 1차 코테 후기

Fo_rdang 2024. 6. 15. 16:30
반응형

9기 모집 정보는 코테 후기 이후에 작성하려고 한다. (아래 있다는 뜻) 

왜냐하면 방금 막 코테 끝났다. 이 기억 조각이 사라지기 전에  얼른 작성해야겠다^ 

 

01.  오 일단, 구름 테스트 환경이라는거 참 쉽지 않았다. 

처음엔 좀 당황했으나 이내 땀 흘리며 적응했다... 

 

1) 복붙이 안됐다.

나도 몰랐는데, 나 참 복붙 많이 쓰더라,,, 코드 수정할 때나,,, 뭐 데이터 구조 작성할 때나,, 

복붙이 안된다는거 좀 눙물이 나오는 상황이다. 

그런데 이게 회사 코테랑은 다르게 실시간으로 감시? 하지는 않아서 그런지 복붙이 안된다. 

 

2)  괄호가 잘된건지 잘못된건지 테스트를 돌렸을 때만 알 수 있다. 

- 프로그래머스는 해당 여는 괄호가 어떤 닫는 괄호랑 짝 짓는지 알 수 있는데, 구름은 아니다... 

- 정해진 형식을 따라야 했다. 그러니까 a 함수를 string 값으로 return 하라고 하면 그렇게 해야 한다. 

 

3) 테스트 결과 화면이 확장이 안된다. 

- 프로그래머스만 쓰던 사람으로서 작은 화면에 답답함을 좀 느끼며 테스트 했다. 

 

 

02. 그리고, 두번째로 네이버 코테만의 특징인 것 같은데,,, ,

네이버가 풀라는 방식대로 풀어야 한다. 

이거는 무슨 뜻이냐 하면, 

- a함수랑 b함수를 구현해야 했을 때, a함수를 string 값으로 return 하라고 하면 string 값으로 return 해야 한다. 

- 그리고,,, 문제가 쪼개져있다. 하나의 문제를 내 방식대로 푸는건 안되고, 네이버가 함수 두개 이용하라고 하면 두개 이용하고, 

하나 이용해서 풀라고 하면 그렇게 풀어야 한다. 

 

03. 세번째로,  이건 구름 테스트 환경인지, 네이버 코테의 특징인지 모르겠는데, 

출력값이 줄 바꿈으로 표현되어야 하길래, 출력을 나는 줄 바꿈이 되게 출력을 해줬다. 마치 백준처럼. 

그런데 구름은 내가 배열값을 return 하면 알아서 줄 바꿈으로 표현해준다. 

이것도 풀면서 깨달았다 ;; 

여러분들은 알고가면 참 좋겠다... 

 

04. 문제 유형 

혹시 말하면 안될 수도 있으니, 뭉뜽그려 말하자면 

- 대부분의 객관식 문제와 

- 구현 코테 3문제가 있다. 

 

05. 예상 컷 

네이버는 서류가 중요하다고 들었다.. 

난 서류를 한시간 정도만 투자했다.. 정성을 쏟지 못했다는 뜻?

코테 문제는 2개를 풀었다. 

 

솔직히, 코테 문제 3번 복붙 안되는거 에바세바지 않았나요? ㅋㅋㅋㅋㅋ ㅠㅠ

문제는 쉬워보였는데 참 ~~ 아쉬웠다. 

그리고 구름 테스트 환경을 이해하는데도 좀 시간이 걸렸다 ~~

이래서 다~~ 해봐야 한다. 

 

솔직히 문제가 엄청 쉬워서 이거 문제 최소 2개는 풀어야 하지 않나 싶다. 

객관식 망했으면 코테 문제 3개는 풀어야 할 듯 싶기도 하고, 

혹은, 서류를 정말 열심히 잘 썼다면 코테 문제 1개로도 가능할 수 있겠다. 네이버니까 ~

 

- 객관식은 준비해봤자 이거 어떻게 준비하나 싶긴 하다.. 그냥 내 감을 믿는 느낌으로 갔다. 

- 코테 문제는 프로그래머스 lv1 정도로 느껴졌다. 많이 양보해서 정말 쉬운 lv2 ? 

 

01. 모집 정보

 

02. 주요 일정 

 

03. 유의 사항 

 

04. 과정 

반응형